본문 바로가기

만남 - 음식과 술/Korean

[인천/도원&숭의 맛집] 이화찹쌀순대 - 더 이상 알려지면 안 되는 걸 알고있지만

순댓국... 제가 국밥류를 진짜 계절 안 가리고 꼬박꼬박 챙겨 먹어요... 

약간 병적으로 국밥을 좋아해서 학기 중에도 학식에 국밥이 있는데 그 국밥 진짜 하루도 안 거르고 먹거든요ㅎㅎ

이만큼 국밥에는 진심인 편인데 대학에 입학하고 난 뒤 과동기 소개로 처음 이 집에 방문했는데...

웬걸 한 입 하자마자 바로 0순위 인생 국밥집이 돼버린 '이화찹쌀순대'를 소개합니다. 


" 이화찹쌀순대 "

이화찹쌀순대의 외관 모습.
외관에서부터 느낌있죠?

자, 이번 게시글에는 사진이 약간 많으니 긴 글보단 사진을 잘 감상하시길🙏🙏

 

세월이 느껴지는 이화찹쌀순대의 업장 내부 모습.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실내 모습

우선은 메뉴는 위 사진과 같아요. 국밥이 9.0인데 양이 굉장히 푸짐하고요 1인 1국밥 주문 시 공깃밥 추가는 무료입니다!

지금 물가가 미친듯이 오르고 있는데 가격을 올리지 않는 걸 보면... 손님과의 의리?! 뭐 이런 걸까요?

 

계산대 옆에서 각종 돼지 부속물을 계속 썰고 계시는 이모님의 모습.
항상 계산대 옆에선 이모님들이 각종 부속물들을 열심히 썰고 계십니다

국밥과 모둠 순대에 함께 올라오는 각종 돼지 부속물들을 열심히 썰고 계시죠. 비린내 전혀 없습니다...

 

보통 순대국의 모습.
그냥 보기엔 시장통에 파는 평범한 국밥처럼 보이지만...!

보통 순댓국입니다. 시장에 파는 너무 흔해 빠진 순대국 비주얼이지만 맛은 절대 그렇지 않다는 거...!

우선 여느 순댓국과 마찬가지로 국물 색은 찐합니다(탁하다고 하는 건 옳지 않아요!).

위에는 들깨가루와 그 안에 비법 양념장이 올려져 있고 대파 얇게 썰려 있습니다. 

 

각종 부속물, 돼지고기, 순대가 푸짐하게 들어간 순대국밥.
각종 부속물과 고기 그리고 순대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영혼을 끌어다 숟가락으로 그릇 밑을 훑으면 위와 같은 순댓국의 모범답안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어요ㅎㅎ

이 집이 제 마음에 쏙 들었던 이유. 부속물과 고기 그리고 순대가 전혀 비린 맛없이 깔끔합니다.. 비법이겠죠!!

 

모둠 수육의 모습. 국밥에는 들어가지 않는 특이한 부속물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둠을 주문하면 돼지의 각종 부위를 맛볼 수 있어요(순대 포함!!)

모둠에는 돼지의 각종 부속물뿐 아니라 순대도 함께 나오고, 혹시나 일행이 못 먹는 부위가 있으면 주문하실 때 그 부위는 빼고 본인이 선호하는 부위를 넣어달라고 하시면 친절히 주문받아주십니다~

 

일반 순대 한 접시의 모습.
이건 그냥 순대만 주문한 겁니다ㅎㅎ

이 집의 상호명이 이화찹쌀순대이기에 순대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제가 여의도에 갔을 때 성발라씨가 방문했던 화X순대국도 먹어봤는데요, 

거기 순대는 기성품을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ㅠㅠ

하지만 이곳은 직접 순대 속을 찹쌀로 채우시면서 정성껏 만드셔서 텁텁한 맛 전혀 없고 소금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국밥에 적셔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간은 제가 너무 자주 가서 이모님께서 서비스로 주셨어요ㅎㅎ 여러분 모두 단골이 되시길🙏)

 

국물까지 무한으로 퍼주시는 인심 혜자... 이화찹쌀순대!
공기밥 추가만 무료가 아니라 육수 추가도 무료입니다ㅎㅎ

1인 1국밥을 하시면 공깃밥을 무료로 주시는데요, 공깃밥뿐 아니라 육수도 저렇게 말씀드리면 친절히 다시 리필해 주신답니다.

저는 이 집에 가면 기본 공깃밥 2공기에 육수는 무조건 한 번 이상으로 추가하는 거 같습니다ㅎㅎ

< Information >

📍 인천 중구 인중로26번길 25 인중로26번길25

☎️ 032-882-3039

🏫 월~금 11:00 - 21:00 / 토 09:00 - 21:00 / 일요일 정기휴무


【 평 점 】

" 4.2 / 5 "

최애 국밥집 &#39;이화찹쌀순대&#39;의 점수는 5점 만점에 4.2점!
평가점수표 - 이화찹쌀순대

⟪ 결 론 ⟫

인생 순대국밥을 새로 만들고 싶다면 이곳을 꼭 방문하시길!

웨이팅도 그리 길지 않고 가성비 좋게 한 끼 든든히 해결할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