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남 - 음식과 술/Cafe & Dessert

[제주도/동쪽카페] 블루보틀 제주 카페 - 제주의 자연을 있는 그대로 담은 이색적인 카페

전국에 딱 9개의 매장만 한국에 들어와 있는 블루보틀!

저는 블루보틀이 한국에 들어오기 전부터 샌프란시스코에 계신 이모부를 통해 처음 블루보틀을 접했는데요, 한창 스타벅스 돌체라떼에 빠져있어서 라떼가 맛있어 봤자 얼마나 맛있을까...? 싶었지만!

확실히 다르긴 하더라구요ㅎㅎㅎ

이 특별한 카페가 제주도에 들어서자마자 다녀온 (오래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ㅎㅎ

(밀려있는 게 너무 많아서 차근차근 열심히 작성해 볼게요😅)


" 블루보틀 제주 카페 "

제주 전통의 돌담과 정주석으로 입구가 꾸며져 있고, 블루보틀의 로고가 심플하게 놓여져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의 색체가 고스란히 묻어나는 입구

역시 미국산 감성은... 아직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들이 따라가긴 아직 먼 거 같죠ㅠㅠ 

너무 심플하지만 매장의 특색과 포인트를 정확히 살려낸 입구의 모습입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돌담과 함께 제주 전통의 대문인 정주석을 세워놨군요..!!

 

블루보틀 제주 카페의 실내 모습! 정말 공간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중심에서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었네요.
아이보리색으로 인테리어를 통일시켰네요ㅎㅎ 깔끔해서 눈이 너무 편합니다~

전국에 지점이 9개 정도밖에 없어서 제주를 찾으시는 많은 관광객 분들께서 이곳 제주 카페를 많이 찾는다고 하시네요ㅎㅎ

역시 실내 디자인은 굉장히 깔끔하고 특히 기존 카페와는 다르게 음료를 만드는 곳이 카페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모든 방향에서 손님들이 커피를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 MENU 〗

✔️ 라떼 - 6.4

✔️ 모카 - 6.8

✔️ 아메리카노 - 5.2

✔️ 리에주 와플 - 6.3

✔️ 놀라 - 6.2 (놀라 플로트 7.5)

✔️ 지브랄타 - 5.9

✔️ 우무 푸딩 - 6.3

✔️ 제주 녹차 땅콩 호떡 - 7.1

 

역시나 가격이 매우 사악?! 합니다ㅠㅠ 그렇지만 사진을 찍기 위해 오늘도 흑우가 되는 나를 어찌할까요?!ㅋㅋㅋ

우무 푸딩과 제주 녹차 땅콩 호떡은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비싸도 꼭 맛보시길 바라요~

 

이 날은 날씨가 도와주지 못했네요.... 그래도 좋습니다... 자리를 잡았기 때문이죠~
주차장 방향 창가 좌석의 모습입니다~

카페는 협소한데 손님들이 너무 많다 보니 그만큼 자리 경쟁도 치열합니다ㅠㅠ

우선 주문하시기 전에 얼른 자리를 스캔하시고 일행 중 한 분을 자리 담당으로 맡기세요ㅎㅎㅎ

보통 금방 자리가 나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 오래 즐기고 있는 손님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자리를 잡길 추천드려요!!

 

약간 역광이라서 블루보틀 로고가 잘 보이진 않네요ㅠㅠ 그래도 창문 너머로 제주의 자연이 뚜렷이 보여 좋습니다ㅎㅎ
카페가 제주를 그대로 창틀에 담았네요!

이것저것 많이 주문했네요🤦‍♂️ 그래도 이 사진 한 장을 담기 위해서라면...!!

커피 자체는 정말 마셔본 라떼 중 가장 스무스하면서 쓴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아이스크림도 농밀하니 정말 진한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구나... 확 느껴져요ㅎㅎㅎ

정말 마일드하고 부담 안 되는 한 잔이었습니다~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계산하기 전에 둘러보세요~ 가격이 착하지 않지만... 그래도 제주도에서만 살 수 있는 굿즈들이 있어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군대 선임, 후임들에게 줄 선물도 가~~득!!

이때가 휴가 복귀 이틀 전이라 군대 선임, 후임 선물을 가득 샀네요ㅎㅎ

(70마넌인건 안 비밀)

블루보틀 제주 카페에는 다양한 굿즈들이 있고 제주 카페에서만 판매하는 굿즈도 있으니 계산대에 서시기 전에 한 번 훑어보시길 추천드려요~ (텀블러 하나에 7마넌이 넘어요ㅠㅠㅠㅠ)

 

< Information >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번영로 2133-30

☎️ 1533-6906

🏫 매일 09:00 - 19:00 / 구정, 추석 당일 휴무


【 평 점 】

2.85 / 5.00

평가점수표 - 블루보틀 제주 카페

⟪ 결 론 ⟫

제주의 원색적인 자연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카페

특별한 라떼와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싶다면 방문하길 추천!

하지만 너무 과한 가격 정책은 손님들의 지출을 망설이게 만드는 곳.